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이돌봄 수급조정위원회 출범

[ 청주대, 아이돌봄 수급조정위원회 출범 ]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수요 대응·현장 의견 공유 등 역할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충북의 아이돌보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충북 아이돌봄 수급조정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주대 산학협력단 산하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이날 청주대 새천년종합정보관 4층에서 수급조정위원회를 출범하고 충북의 아이돌봄 수급 현황에 대한 다양한 현장 의견 공유 및 의견 제시 충북 아이돌봄 수급조정 계획 수립을 위한 자문 및 결정 충북 내 아이돌봄 활성화를 위한 각종 추진과 자문 아이돌보미 수급조정 역할을 진행했다.

 

수급조정위원회는 총 10명으로, 위촉직 8명과 당연직 2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직은 현장 전문가 5, 외부 전문가 3, 내부 당연직 위원 2명이다.

 

김윤배 청주대 총장은 도내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한 수급조정위원회 출범을 통해 충북에 아이돌봄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서비스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개별 방문해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봄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11개 시군을 지원 운영하는 충북지역 총괄기관으로 지난 5월 개소했다.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에서는 수급조정위원회를 통해 충북 내 아이돌봄서비스의 수요에 맞는 아이돌보미 수급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인적성 검사와 결격사유 확인 절차 등을 거쳐 선발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 활동 중인 모든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운영, 돌봄에 필요한 전문성을 유지·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18일 오후 새천년종합정보관에서 충북의 아이돌보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충북 아이돌봄 수급조정위원회를 출범시켰다.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충청매일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