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최우재 교수 ‘대한리더십학회장’ 선출

[ 청주대 최우재 교수 대한리더십학회장선출 ]

공공기관·산업계 리더 육성 노력 공로 인정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경영학과 최우재 교수가 ()대한리더십학회 제20대 회장에 선임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리더십학회는 지난 8일 서울대학교 SK경영관에서 추계학술대회에 이어 진행된 총회에서 최우재 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임했다.

 

회장 선정위원회는 최우재 교수는 리더십 분야 연구에서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십 역량 모델은 리더십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읽힌 연구논문 중 하나로 알려졌다고 선출 이유를 밝혔다. 또 공공기관과 산업계 리더십 분야 컨설팅 및 강의를 통해 각 분야 리더 육성에 노력한 점을 고려, 회장으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최우재 교수는 최근 글로벌 경제위기와 국가 간 분쟁, 세대와 지역의 갈등과 국·내외를 막론하고 리더십의 부재에 따른 위협은 공포에 가까울 만큼 증가하고 있다라며 과거 리더십은 뛰어난 한 사람에게 모든 권한과 책임이 집중되어 있었으나, 현재 리더십은 구성원들의 참여를 통해 리더의 권한과 책임을 공유하는 시스템과 문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교수는 이어 리더십은 인간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아젠다를 발굴하고, 인간과 기술의 융합,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는데 기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 교수는 이어 “()대한리더십학회와 함께 ESG·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창의적 리더십,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의 리더십,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가족 친화형 리더십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한리더십학회는 국내 유일의 리더십 전문 학술지 리더십 연구를 발간하는 학술단체이다.


사진설명 : 최우재 교수 인물사진

☞중부매일 기사 바로가기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