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우리 영어영문학과는 뛰어난 영어실력과 인문학적 소양, 영미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두루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 왔습니다. 우리 영어영문학과의 교수진은 헌신과 열정을 다해 영어학과 영미문학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키우고 비판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수업들과 실제적인 영어 구사 능력 향상을 위한 수업들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8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충청지역의 명문 사학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온 청주대학교의 안정적인 재정 지원을 바탕으로 우리 영어영문학과의 재학생들은 다양한 종류의 장학금 기회, 학술 발표회 참여, 해외 탐방 프로그램, 비교과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학과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지원하는 학술 발표회를 통해서 우수한 학생들을 시상하여 격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영어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부와 미국 국무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한.미 취업연수(WEST)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합격자를 배출해오고 있습니다. 영어영문학과에서 주관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외국계 기업, 언론사, 금융권 등에 진출한 선배들과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역사, 기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이 해당 분야의 생생한 실무를 배우고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영어영문학과는 인공지능과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정보통신기술의 혁신과 변화를 기민하게 반영하는 융복합 수업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무한한 가능성과 재능을 우리 영어영문학과에서 마음껏 키워 가시기를 바랍니다.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김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