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

개교70주년 홍보동영상

<개교 70주년 홍보동영상>
앞이 보이지 않는 암담한 민족 현실 속 민족 교육 선각자 청암 김원근 선생, 석정 김영근 선생.
두 형제의 가슴속에 타오른 하나의 불씨
민족을 향한 애끓는 마음은 이 땅 위에 교육의 대전당을 일구는 기적의 불씨가 되었고 거센 바람 속에서도 교육에 대한 단호한 의지는 세대를 넘어 석우 김준철 박사에게로 이어지며 우리 민족의 내일을 밝히는 희망의 횃불이 되었습니다.
어둠을 이기는 가장 강력한 힘 배움의 빛
1947년 광복 제1호 대학으로 탄생한 청주대학교의 그 숭고한 빛은 70년의 시간 동안 쉼 없이 타오르며 세상을 환히 비췄습니다.
큰 도약으로, 세상을 더 밝게! 민족사학 70년 청주대학교.
배움을 통해 민족의 힘을 기르겠노라는 꿈에서 시작된 불씨는 실학성세의 정신을 따라 세상 곳곳을 비춰왔습니다.
그 정신을 토대로 세워진 청주대의 캠퍼스는 70년의 시간동안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자연과 과학, 문화와 산업, 전통과 미래가 조화를 이루는 캠퍼스 조성을 통해 청대인들의 푸른 꿈이 마음껏 꽃피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2017년 3월 리모델링 사업을 마치고 새로이 개건한 도서관은 최첨단 인프라를 갖춘 스마트 도서관으로 청주대의 자랑이자 지역의 자랑으로 거듭났습니다.
이러한 터전 위에서 청주대학교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70년의 빛을 이어나갈 소중한 불씨라는 마음으로 학생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한 깊이 있는 탐구로 세상을 변화시킬 힘을 갖춘 창조적 인재, 타인의 마음과 공동체를 생각할 줄 아는 성숙한 인격의 도덕적 인재 등 실력과 덕성을 고루 갖춘 우수 인재들을 배출해왔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과 풍성한 해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가슴에 국적의 경계가 없는 보다 자유로운 꿈이 꽃피울 수 있게 하였습니다.
대학의 노력이 곧 학생들의 성과가 되는 효율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이 겹겹이 쌓여 청주대의 빛나는 이름이 되었고, 그 토대 위에서 자라난 학생들의 사그라들지 않는 열정과 끝없는 노력은 오늘날 대한민국과 세계 속에 빛나는 청주대의 자존심이 되었습니다.
오늘의 영광이 있기까지 그 뒤에는 각자의 자리를 빛내며 후배들이 나아갈 길을 묵묵히 닦아온 10만 청대인의 아름다운 도전과 열정이 있었습니다.
70년의 시간이 만든 견고함으로 청주대의 빛은 오늘도 세상을 더욱더 밝게 비추고 있습니다.
충북권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 청주대학교.
이제 CJU2030 중장기 발전 계획의 실행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인재를 키우는 대학으로 발전해나가고자 합니다.
실학성세 4.0, 지역가치 창출, 학생중심 특성화·교육 혁신대학을 비전으로 특성화와 교육, 학생,산학·연구 인프라 부문의 성장을 이끌 10대 전략과제를 추진해나갈 것입니다.
충북지역의 미래성장산업과 관련성이 깊은 학사 단위를 특수화 학부로 지정, 집중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힘을 더하고 산업 트렌드와 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학사 구조 개편을 통해 현장에 강한 실용적 인재를 양성해나갈 것입니다.
청주대학교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의 의견에 늘 귀 기울임으로써, 학생이 중심이 되는 대학으로써의 비전을 꾸준히 실천해나갈 것입니다.
또한 첨단 인프라 구축을 통한 전산 시스템 제공을 통해 청주대학교의 학생들이 그 소중한 꿈에 보다 쉽고 빠르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지난 70년간 청주대학교는 쉼 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변화의 역사를 거듭해왔습니다.
청주대학교를 지켜온 힘의 중심. 그건 바로 '힘은 곧 배움이다'라는 70년 전 처음의 그 믿음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청주대학교는 그 처음의 불씨를 잊지 않고 세상을 더울 밝게 비추어나갈 것입니다.
광복 1호 청주대학교. 세계 속에 빛날 청주대의 새로운 백 년을 기대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