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문희상 국회의장 초청 명사특강


[ 청주대, 문희상 국회의장 초청 명사특강 ]

젊은이들 사회적 주체···학생들 목표의식 갖고 미래로 나가야


문희상 국회의장이 특강하는 모습사진은 특강 이후 학생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13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초청해 2019학년도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3시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을 찾아 400여 명의 청주대 학생들과 소통하며 특강을 진행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이날 청주로 오면서 단재 신채호 선생을 생각했다. 나라가 망하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다는 생각에 의열단을 조직하고 구국운동에 나선 것이라며 “100년 전에도 젊은이들이 주체였고, 지금도 마찬가지다. 지금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학생들도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국회의장은 이어 미래로 나아가려면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목표의식이다라며 민족사의 명운이 걸린 중요한 현 시기에 학생들도 목표의식을 갖고 살아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이날 특강 이후 청주대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갖고 20대 대학생들의 생각을 함께 고민하는 등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특강 이후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대학생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년 정치참여 의무화에 대한 의견을 물었으며, 청년실업 문제에 대한 해결에 국회가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하는 등 적극적인 질문을 쏟아냈다.

 

특강에 앞서 정성봉 총장은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나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해 국회가 적극 나서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2019학년도 명사초청 특강은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란 제목으로, 우리나라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글로벌 리더의 강연을 통해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됐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경기도 의정부시 출신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4대 국회의원, 16~20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26대 대통령비서실장, 열린우리당 의장, 국회부의장, 민주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등을 역임했고, 20대 대한민국 국회의장을 맡고 있다.

 

사진설명 : 문희상 국회의장이 13일 청주대학교를 찾아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400여 명의 학생들과 2019학년도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은 특강 이후 학생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