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탑텐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 청주대, 탑텐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

전국 대학·고교생 대상 MZ세대 소방관 희생정신 의미 부여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전국 고등학생·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탑텐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은 대한민국 대표 토종 SPA브랜드인 신성통상() TOPTEN10(탑텐)이 주최하고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가 주관하며, MZ세대들에게 소방관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의미로 전국 대학생과 고등학생 대상으로 펼쳐진다.

 

지원 대상은 전국 대학생, 고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출양식을 탑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디자인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JPG 또는 PDF 파일을 다음달 22일까지 참여 링크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는 전국 10개 지역별 거점대학 패션 전공 교수진이 참여한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 응모 아이템은 소방의날을 기념하는 그래픽 적용이 가능한 티셔츠 상품이며, 1인 최대 5개 작품까지 제출이 가능하다. 대학생과 고등학생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대상 시상금 150만 원(1), 금상 100만 원(1), 은상 30만 원(2), 장려상 20만 원(5), 특상 10만 원(2)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박문수교수는 지금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탑텐 브랜드와 공모전을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 대학생, 고등학생들의 의미 있는 디자인이 많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정혜순교수는 전국고등학교와 미술학원, 패션 관련 전공이 있는 대학교에 홍보물을 발송하고 홍보 협조 요청을 하고 있으며 심사를 공정하게 운영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고등학생의 참여가 가능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탑텐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은 탑텐몰(www.topten10mall.com) 또는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홈페이지(http://www.cju.ac.kr/anfd/index.do)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배포되는 포스터의 QR코드로 참여할 수 있다. 추가 문의사항은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043-229-868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신성통상() 탑텐은 지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소방의날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 소방의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