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역사회 건강지킴이 톡톡


[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역사회 건강지킴이 톡톡 ]

메이킷라이프코로나19로 위축된 어린이 상대 놀이 체육 활동


청주대학교 창업동아리 ‘메이킷라이프(Make It Life)’가 지역 어린이를 위한 방문 놀이체육 활동인 ‘건강한 컨설팅과 레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메이킷라이프 신희건 대표(오른쪽)와 신유철 팀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창업동아리 메이킷라이프(Make It Life)’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된 시민과 어린이를 위한 지역사회 건강지킴이로 나섰다.

 

청주대 체육교육과 학생들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메이킷라이프건강한 컨설팅과 레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건강한 컨설팅과 레크레이션 서비스메이킷라이프참여 학생들이 철저한 방역을 마친 후 가정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어린이들과 즐겁게 놀이를 하는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서비스다.

 

실제로 메이킷라이프참여 학생들은 평형성, 협응성 등 대상 연령별 신체 능력에 맞춰 공놀이, 중심잡기, 장애물 피하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희건 메이킷라이프 대표는 최근 방문 놀이 체육 활동으로 4살 아이와 만나고 있다코로나로 집 안에만 있는 아이가 나로 인해 즐거워하며 건강하게 자라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끼며, 부모님이 만족하는 모습에 기쁘다고 말했다.

 

윤성훈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새해에도 더욱 고도화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청년들에게 제공해 지역과 청년이 함걸어가는 상생형 창업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이킷라이프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인 ‘2020 창업 리빙랩 프로젝트에 참여하있으며, 지난해 10 당당한 대학생 청년 창업자로 출발했다. 메이킷라이프는 지난 ‘2019 청주문화재-야행기간 동안 청주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에서 삼겹살을 테마로 한 청년창업 DreamStore’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창업동아리 메이킷라이프(Make It Life)’ 지역 어린이를 위한 방문 놀이체육 활동인 건강한 컨설팅과 레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메이킷라이프 신희건 대표(오른쪽)와 신윤철 팀원.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