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학부, 한국기계기술학회 우수상 수상


[ 청주대 항공학부, 한국기계기술학회 우수상 수상 ]

캡스톤 경진대회서 항공기계공학전공 차준명·석태현·정준형 학생


항공기계공학전공 학생들이 캡스톤경진대회 상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항공학부 항공기계공학전공 4학년 차준명, 석태현, 정준형(지도교수 김태형) 학생이 2020년 한국기계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캡스톤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9~10일까지 여수 히든베이호텔 및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서 청주대 학생은 넓은 면적 표면처리가 가능한 광폭의 경량 임펠러 설계란 제목의 작품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청주대 학생이 발표한 이 작품은 지역 기업에서 요청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실용적이고 유용한 설계작품으로 인정받았다.

 

이 설계작품은 대학교육혁신사업 시뮬레이션학기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완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교수의 정부 또는 기업체 프로젝트에 학생들이 직접 연구원으로 참여해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졸업 전 실무 전공역량을 미리 시험해 볼 수 있고 부족한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어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갖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항공기계공학전공 임동균 전공PD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시뮬레이션학기제 프로그램을 통해 교수들이 진행하는 연구과제에 학생들이 연구원으로 매칭되므로 연구원 확보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다라며 최근 기업들이 과제수행 경험을 갖춘 인재 채용을 선호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졸업 전 자신의 실무 전공역량을 한 단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인 만큼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해 우수 인재들이 많이 양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항공기계공학전공 학생들이 캡스톤경진대회 상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