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문화콘텐츠 전공

졸업 후 진로

  • HOME
  • 광고홍보문화콘텐츠 전공
  • 전공소개
  • 졸업 후 진로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남다른 꿈과 비전 Opening the Future, Step towards the world

  • 문화콘텐츠의 다양한 장르별 산업체(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모바일, 캐릭터, 테마파크, 축제, 공연, 전시, 관광, 출판, 방송, 광고, 미디어 분야) 기획전문가, 제작자, 마케팅 전문가
  • 방송 기자, PD, 시나리오 작가, 방송구성작가, 카피라이터, 기업체 사보의 홍보담당 기자, 인터넷방송 운영자, 영상자원관리자, 박물관 학예연구사
  • 홍보(PR)회사, 디지털 마케팅회사, 온라인 홍보·광고 회사, 이벤트 기획사, 홍보 출판 인쇄기획사, 방송국 및 신문사, CF 제작사, 홍보 프로덕션, 방송광고 프로덕션, 공중파 방송사 광고부문, CATV 광고부문, PR 대행사, 기업홍보실, 2D·3D 애니메이션 및 입체영상기획·출력 프로덕션
  • 광고홍보·문화콘텐츠 관련 기획/이벤트/홍보 회사 창업
  • 문화콘텐츠 관련 정부기관, 연구소 정책인력 및 운영인력, 지자체 문화담당 공무원
  • 대학원 석/박사과정에 진학하여 광고홍보·문화콘텐츠분야 전문지식 및 실무지식을 심화/연구하여 대학 교수, 연구소 연구원, 국가기관 문화산업정책 전문가, 문화평론가 등으로 진출

※ 취득자격증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게임 기획 전문가, 게임 그래픽 전문가, 게임 프로그래밍 전문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