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직위조교수
- 전화번호8610
- 이메일inkyungkim@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교명 | 학위명 |
---|---|
신라대학교 | 이학사 |
신라대학교 | 교육학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 교육학박사 |
실적
구분명 |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
연도 |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온라인 동영상 수업 후 서술형 평가상의 쓰기에서 나타나는 오류 분석: 공과대학 1학년 기초미적분학 강좌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0915 |
24권 17호 301-31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학교수학에서 제시하는 분모의 유리화 분석 및 대수적 고찰 수학교육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30228 |
62권 1호 23-3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코로나19 전후 기초미적분학의 내용 영역별 수학학업성취도 비교분석-지방 대학교의 공과대학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사례연구 교양교육연구 [한국교양교육학회] |
20221031 |
16권 5호 231-24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코로나19 이전 대면 수업과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수업의 수학학업성취도 비교분석 : 공과대학 1학년을 대상으로 열린교육연구 [한국열린교육학회] |
20220731 |
30권 4호 215-239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교육과정이 예비수학교사의 교수관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630 |
22권 12호 371-380 |
연구보고서 |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결과에 따른 개선 계획 마련을 위한 후속 연구 청주대학교 |
20210226 |
20201101 ~2021022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교양적 소양(Cultivated Literacy)을 기르기 위한 수학적 추론’ 교과목 개발 에 대한 연구 교양교육연구 [한국교양교육학회] |
20201231 |
14권 6호 161-173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수학교사의 교수관점(TP)과 수업 사이의 관계 분석: 중학교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한 사례 분석 교사교육연구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201231 |
59권 4호 497-508 |
연구보고서 |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준비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
20200630 |
20190501 ~2020063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플립드 러닝 수업을 통한 수학적 의사소통 역량 변화 분석: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90630 |
19권 12호 633-655 |
저서및창작집
저서 |
수학교육공학 Kyowoo(교우) |
20190120 |
총페이지: 190 1-19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예비수학교사가 학교현장실습에 참여 후 자신의 수업실습에 관한 반성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한국교원교육학회] |
20171231 |
34권 4호 213-234 |
연구보고서 |
전공교육과정 연구위원 청주대학교 학사지원팀 |
20171130 |
20170401 ~20171130 |
연구보고서 |
전공교육과정 연구위원 청주대학교 학사지원팀 |
20171130 |
20170401 ~20171130 |
저서및창작집
저서 |
프랙탈의 기초 교우사 |
20170110 |
총페이지: 147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수학교육 관점에서 본 MST 교육에서 STEAM 교육까지 통합교육의 흐름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한국수학사학회] |
20160229 |
29권 1호 45-69 |
저서및창작집
저서 |
암호의 기초 교우사 |
20150120 |
총페이지: 14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수학예비교사가 제시한 수학 평가문항에서 나타나는 특징과 오류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한국교원교육학회] |
20140930 |
31권 3호 175-196 |
학술활동 |
Future research topics in the field of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Using Delphi mothod History and Pedagogy of Mathematics 2012 |
20120716 |
159-179 |
학술활동 |
The analysis of gender differences on mathematics achievement after learning using technology The proceeding of 12th International Congress of Mathematics Education(ICME) |
20120708 |
Topic Study Group 19 3848-385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수학적 모델링과 수학화 및 문제해결 비교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한국수학사학회] |
20120531 |
제25권 제2호 71-9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수학학습부진아의 CAS을 도입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차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한국수학사학회] |
20111130 |
24(4) 157-180 |
학술활동 |
수학학습부진아의 기술공학을 도입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차 비교연구 수학교육학논총 |
20111112 |
제40회 827-85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수학적 문제 해결 연구에 있어서 미래 연구 주제: 델파이 기법 초등수학교육 [한국수학교육학회] |
20110830 |
14(2) 187-20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학교수학 [대한수학교육학회] |
20101230 |
12(4) 531-54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GSP를 활용한 도형학습이 수학학업성취도 및 추론 능력에 미치는 영향 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 |
20100801 |
26(2) 463-4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