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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0-1학기 강의계획서 수정 입력 요청
1.관련 :
가. 학사지원팀-2760(2020.02.07.) 2020-1학기 강의계획서 입력 안내
나. 2019-2학기 강의계획서 미입력 현황 및 입력 요청
(전자문서 게시판, 업무연락 공지, 문자발송 등) 관련
다. 학사지원팀-2827(2020.02.14.) 2020학년도 학사일정 2차 변경 안내
라. 학사지원팀-11(2020.03.02.)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시행에 따른 사
전준비 철저 안내
마. 학사지원팀-26(2020.03.03.) 2020-1학기 강의계획서 입력 재요청
2. 위와 관련하여 2020-1학기 강의계획서를 다음과 같이 입력 및 수정요청하
오니 2020.03.13.(금)까지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요청 사항
가. 강의계획서의 주별 강의진행계획 제1주, 제2주에 학생들이 수업방법을
알 수 있도록 수업진행방법을 추가 기재(원격수업, 과제물, 보강 중 해당
내용 입력)
나. 중간고사기간 변경 : 중간고사 권장기간 6~7주차에 입력
(중간고사 권장기간: 2020.04.20.(월)~04.29(수))
다. 사범대학 4학년 학생에 대한 중간고사 실시
사범대학은 05.04(월)~05.29(금)까지 학교현장실습이 운영되니, 4학년 전
공 및 교직과목 또는 4학년 학생이 수강하는 과목의 경우 반드시 학교현
장실습기간 이전에 실시해 주시기를 협조 바랍니다.(학교현장실습으로 인
해 시험 응시 불가함. 단, 사이버 강의는 제외)
4. 요청사유
가. 2020-1학기 학사일정 변경에 따른 요청
나.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 및 수업진행방법 변경으로 인한 학생들의 문
의사항 해소
다. 현재 8주차에 입력한 교과목이 많아 학생들의 문의가 많으니 변경을 협
조해 주시기 바람.
5. 행정사항
수업진행방법 변경에 따른 학생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강의개설 학과에서
는 담당교수님께 강의계획서 수정 및 입력에 대해 안내해 주시고, 원격수
업 및 과제물 대체, 보강에 따른 수업부실의 민원이 제기되지 않도록 수업
내실화를 위한 충분한 사전준비와 대응을 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
랍니다.

붙임 : 1. 강의계획서 입력 안내서 1부.
2. 2020학년도 학사일정 2차 변경 안내(관련 공문) 1부. 끝.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