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 HOME
  • 대학원소개
  • 원장인사말
일반대학원장 강정훈 사진

안녕하십니까?청주대학교 일반대학원장입니다.

글로벌 청주대학교로 새롭게 도전! 21세기를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꿈을 실현!!

1954년에 개원한 우리 대학원은 2020년 1월 현재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예체능 분야에 총 석사과정 42개학과, 박사과정 24개학과를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학성세(實學成世)와 박학심문(博學審問), 즉 실용학문을 기초로 전문분야의 학문을 깊이 탐구하여 성숙한 문화세계의 창조에 기여한다는 교육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진리탐구의 수준을 세계화하고, 학문적 이론의 현실적용력을 최대화하며, 인류적 덕성과 이상을 함양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 결과 대학원생 여러분은 신지식을 창출해내고, 학문적 이론을 현실사회에 응용할 수 있는 창의력이 향상될 것이며, 열린 세계관과 문제해결능력을 겸비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리더들로 크게 성장하리라 믿습니다.

이미 우리 대학원에서 배출한 졸업생은 4,200여명이며, 이들은 사회 각계에서 지도적 역량과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점점 급속도로 지식산업화되어 가고 있으며, 동시에 해결해야할 많은 문제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에 관심을 가진 여러분! 열정어린 진리탐구활동과 학문정진으로 지식정보의 습득과 신지식 창출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사회의 산적한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도전하시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유익하고 보람있는 대학원 생활로 여러분의 꿈을 키우고 성취해나가길 바랍니다.

일반대학원장 강정훈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