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청주 4개보건소와 협약 체결
▲ 청주대 스포츠의학과 홍영기 학과장과 청주 상당보건소 노용호 소장등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청주지역 4개 보건소 등과 건강증진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청주대는 18일 오후 학내 대회의실에서 청주 상당보건소(소장 노용호), 서원보건소(소장 홍순후), 흥덕보건소(소장 이철수), 청원보건소(소장 김미환), 바로 본 메디 병원(원장 노요안)과 공익사업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강증진 사업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협약 체결에 따라 ▲장애인·비장애인의 건강증진 사업에 필요한 정보공유 및 협력 ▲뇌졸중 장애 기선을 위한 재활운동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소아 지체장애의 운동기능 개선과 발달을 위한 재활운동 프로그램 운영 ▲노인 및 의료취약 계층의 만성 근 골격 통증 질환 개선을 위한 재활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관리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청주대와 각 보건소, 바로 본 메디 병원 관계자는 "청주대와 보건소 등이 이날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청주지역의 장애인과 의료취약 계층을 비롯한 시민들의 질병예방,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파일
작성자 윤범진 (스포츠의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