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교육원 소개

인사말

  • 비행교육원 소개
  • 인사말

비행교육원 소개

청주대학교 항공운항학과(Aeronautical Science & Flight Operation) 비행교육원은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국제 수준의 정예조종사 및 운항관리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해, 항공운항 관련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항공기와 시뮬레이터 등 첨단장비를 이용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실무적인 교육 훈련을 통하여 항공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운항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 적응력과 실무능력 및 글로벌 리더십을 겸비한 전문 조종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항공기를 책임지고 운항해야 하는 분야인 만큼 조종사로서 지녀야 할 사명감도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지식을 함양하는 것 외에 승객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종사로서의 핵심가치를 헌신, 책임감, 팀워크, 상호신뢰에 두고 이러한 가치관이 형성되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과교육으로는 항공기 운항에 필수과목인 항공역학, 공중항범, 계기비행, 항공기상, 항공법규, 항공교통업무, 비행안전론 등이 있다.
조종사가 되고자 하는 꿈을 지닌 학생들에게 그 꿈이 실현되도록 이론교육과 실기교육과정이 잘 편성되어 있으며, 맞춤형 교육을 통해 졸업 후 진로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담당자 정보